본문 바로가기

N 정보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2차 신속 지급 결정

정부가 30일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의 2차 신속 지급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2차를 소상공인 약 61만1000개사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이번 신속지급 대상은 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받은 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지원 요건을 충족한 소상공인만 포함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4차 재난지원금)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던 간이과세자·면세사업자 등 소상공인 61만1000개사가 대상인데요~

 

중기부는 이들의 매출 감소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과세 기반 자료 등을 활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1인당 희망회복자금 40만~2000만원을 받게 될 전망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2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신청하는 방법은 1차때와 같이 ‘희망회복자금.kr’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8월 30일 오전 8시부터 2차 신속지급 지원대상자에 신청안내 문자를 발송했다고 밝혔는데요. 안내문자를 받으면 ‘희망회복자금’ 전용 누리집(희망회복자금.kr)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혹시 문자를 받지 않으셨더라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대상자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필수로 자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7일 희망회복자금 신청해봤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의 이름이 계속 달라져서 조금 헷갈렸습니다. 3차 때는 '버팀목 자금' 4차 때는 '버팀목 자금 플러스' 그리고 이번 5차 때는 '희망 화복 자금'입니다. 저는 3차 버팀목

withdandi.tistory.com


2차 신속대상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8월말부터 9월 3일까지 5일 동안은 하루에 4차례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당일에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고, 빠르면 최대 3시간 안에 수령할 수 있습다.

 

신속지급 대상이 아닌 소상공인은?

희망회복자금 지원대상인 소기업·소상공인은 9월 30일부터 확인지급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확인지급 대상과 요건‧필요 증빙서류‧신청 시기와 방법 등은 9월 중에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니 그때 또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1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의 지원 받았지만, 지원금을 제대로 받지 못해 상향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은 별도 신청 없이도 9월 6일부터 차액을 지급할 계획이라니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