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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미래연구소

서울 예술인 100만원~긴급재난지원금 2차 신청하세요!!

드디어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 공고가 났습니다. 얼렁 준비하세요~!

 

21년 4월에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1차가 지급된 이후에 많은 분들이 안타깝게 놓치신 분들 또는 여러가지 조건에 중복 지원으로 미지급되신 분들~은 이번 2차 서울 예술인 지원금 꼭! 신청하시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 11
서울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

 

서울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생활안정자금)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예술창작 활동 위축위기를 맞은 문화예술인들의 지속적 이고 안정적인 창착활동 지원을 위한 서울 예술인생활안정자금(예술인긴급재난지 원금 2차)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

- 공고일 현재(2021년 7월 7일) 서울시 거주 중인 예술인 (아래 3가지 조건 모두 해당)

 

① 공고일 현재(’21.7.7) 기준 서울시 자치구(주민등록주소지상 해당 자치구)에 주민등록 전입신고 되어 있는 자

 

② 한국예술인복지재단으로부터 발급받은 예술활동증명 확인서 유효기간이 공고일 현재 유효한 자

 

③ 가구원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자

 

 

서울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
서울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

 

【지원 제외 대상】

 

- 2021년 서울예술인긴급재난지원금(서울특별시 공고 제2021 - 1002 호) 1차 수혜자

 

※ 지난 1차에는 전혀! 연관성이 없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수혜자를 넣어놓더니, 이번에는 왜 뺏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어이없게 그때 제외되었습니다. (민원에 답변도 없으시더니......아직 감정이 ;;)

 

【지원 내용】

- 예술인 1인당 최대 100만원

 

※ 접수인원이 예산을 초과할 경우 최종지급금액이 낮아질 수 있음 (◀ 이건 또 무슨 X소리랴? )

 

심사가 완료되면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가급적 10월 지급 완료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 및 접수】

 

(온라인 신청) 7월 21일(수) 09:00 ~ 8월 3일(화) 24:00, 거주 자치구 담당자 이메일(첨부 2 확인)

 

(현장 신청) 7월 21일(수) 10:00 ~ 8월 3일(화) 18:00 * 업무시간(9~18시) 내 신청 가능(18시까지 방문자에 한함)

 

※ 접수기간 중 토, 일 및 점심시간(12:00 ~ 13:00) 접수 불가

 

서울시는 워낙 자치구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거주지 관할 자치구에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 서류】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 동의서(홈페이지 다운로드)

 

➁ 본인 신분증 사본 및 본인명의 통장 사본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예술활동증명 확인서(한국예술인복지재단 발급 후 제출)

 

➃ 주민등록등본(과거주소변동 사항 등 전체 포함, 발급일자14일내)

 

➄ 가족관계증명서(발급일자14일내)

 

➅ 주민등록등본상 가구원 전체의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 및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21년 6월)

 

※ 예술인본인이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경우 부양자의 ⑥ 서류포함

※ 건강보험상 피부양자로 등록된 배우자와 자녀는 본인과 주민등록을 달리하고 있더라도 본인의 배우자나 자녀는 가구원에 포함

 

서울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1
서울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

 

지원금 신청할 때는 제출 서류는 꼼꼼하게 정확하게 내셔야 합니다.

 

혹시 건강보험료가 의료급여 등으로 서류가 다르신 분들은 해당 자치구에 전화하셔서 필요서류를 물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