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미래연구소/유틸리티

PDF 다운로드/뷰어 프로그램 _adobe acrobat Reader

 

제가 처음 컴퓨터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는 생소했던 pdf 파일이 요즘에는 정말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해 많이 이용되고 있는 문서 파일입니다. PDF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가 필요 없이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PDF 파일 변환

 

네이버 검색창에 PDF만 처도 관련 홈페이지가 광고로 표시 됩니다.

 

 

이름이 조금 어렵지만 어도비 아크로뱃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또는 아래에 어도비 아크로뱃 홈페이지가 뜹니다.

 

개인 사용자가 보통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PDF 파일을 열어보는 정도이기 때문에 어도비 리더(Adobe Reader)입니다.

(아. 정말 이름이 헷갈려요.)

 

 

Adobe 홈페이지에서 PDF 및 전자서명 메뉴에서 Acrobat Reader를 클릭합니다.

 

 

개인 사용자용은 adobe Reader 무료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료 Adobe Acrobat Reader를 사용하면 PDF 파일을 보고, 서명하고, 협업하고,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더 섬세한 기능인 PDF 작성, 보호, 변환, 편집이 필요한 경우 Acrobat Pro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crobat Pro 체험판이 있으니 한 달 정도 사용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Acrobat Pro 가격 안내

 

 

Acrobat pro 유료 버전은 PDF 파일을 word, Excel, Powerpoint로 내보내기, PDF에서 텍스트 및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여러 가지 다양한 부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사용하신 분들은 다들 아시조? 파일 수정이 안됩니다. 

Adobat Reader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앞서 페이지의 파란색 Reader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무료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이 Acrobat Reader DC 가 무료 버전이고 Acrobat Pro DC가 더 섬세한 기능이 있고 체험판(가격안내)입니다.

 

 

오퍼(옵션)는 보통 체크돼있는 상태입니다. 자세히 읽어보시고 필요 없는 불필요한 부분은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열기를 이용해서 프로그램 실행 파일을 여시면 됩니다.

 

 

Adobe Acrobat Reader DC 프로그램을 다 설치하면 내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모든 PDF 파일의 기본 설정 프로그램을 Adobe Acrobat Reader로 열겠어로 설정하면 됩니다.

 

PDF 파일은 꼭 Adobe Reader로만 열 수 있나요?

 

아닙니다. 요즘은 웹브라우저가 잘 돼있기 때문에 저는 PDF 파일을 열 때 'Microsoft Edge'에서 자동으로 열립니다. 물론 수정은 안됩니다. 거의 뷰어 기능이지요.

 

 

한글문서 HWP를 PDF 파일로 저장하기

한컴오피스에서는 자체적으로 파일을 PDF로 저장 가능합니다.

 

 

기타 필요한 PDF 심화 기능 무료로 이용하기!!

 

Adobe Acrobat Pro의 기능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많은 분들이 자주 원하시는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PDF 파일 JPG 변환

PDF 파일 합치기

PDF 편집

PDF 압축, 서명 등

 

이건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